switch문 변수(정수일 때)

switch ( 변수 ) {

    case 1:

        cout << “1일 때 실행문”;

        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

    case 2:

         cout << “2일 때 실행문”;

         break;

}

 

switch문 변수(문자일 때)

switch ( a ) {

     case ‘a’:

         cout << “첫번째 알파벳”;

         break; // 이후 문장 실행 안함


    case ‘b’:

         cout << “두번째 알파벳”;

         break; // 없어도 무방함

}

 

메뉴 고르기 프로그램 작성

#include <iostream>


using namespace std;


int main(void){
    int a=1;
    cout << "1.치킨 2.피자 3.햄버거 4.짜장면" << endl;
    cout << "당신이 좋아하는 것은?: ";
    cin >> a;
    cout << "역시 ";

    switch ( a ) {

        case 1: cout << "치느님";
       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

        case 2: cout << "피느님";
       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

        case 3: cout << "햄느님";
       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

        case 4: cout << "짜느님";
        break; // 없어도 무방함
    }

    return 0;

}

 

if문으로 작성한 계산기 프로그램을 switch를 이용한 계산기 프로그램으로 변경

 

 

지금까지 만든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하고 그 선택된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switch문으로 작성

 

구구단 출력함수, 계산기 함수를 만들어서 함수를 만들어서 필요한 함수를 불러서 실행하는 프로그램 작성

'C++ 한걸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로 만든 캐주얼 게임 2개  (0) 2024.10.07
C++ 한걸음 6. 반복문 for  (0) 2024.05.24
C++ 한걸음 5. 반복문 while  (0) 2024.05.24
C++ 한걸음 4. 조건문 if else  (0) 2024.05.24
C++ 한걸음 3. 조건문, 반복문  (0) 2024.05.2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