♡ switch문 변수(정수일 때)
switch ( 변수 ) {
case 1:
cout << “1일 때 실행문”;
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
case 2:
cout << “2일 때 실행문”;
break;
}
♡ switch문 변수(문자일 때)
switch ( a ) {
case ‘a’:
cout << “첫번째 알파벳”;
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
case ‘b’:
cout << “두번째 알파벳”;
break; // 없어도 무방함
}
★ 메뉴 고르기 프로그램 작성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void){ int a=1; cout << "1.치킨 2.피자 3.햄버거 4.짜장면" << endl; cout << "당신이 좋아하는 것은?: "; cin >> a; cout << "역시 "; switch ( a ) { case 1: cout << "치느님";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 case 2: cout << "피느님";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 case 3: cout << "햄느님"; break; // 이후 문장 실행 안함 case 4: cout << "짜느님"; break; // 없어도 무방함 } return 0; } |
★ if문으로 작성한 계산기 프로그램을 switch를 이용한 계산기 프로그램으로 변경
★ 지금까지 만든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하고 그 선택된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switch문으로 작성
★ 구구단 출력함수, 계산기 함수를 만들어서 함수를 만들어서 필요한 함수를 불러서 실행하는 프로그램 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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